김제시보건소, 65세이상 어르신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 실시
김제시보건소, 65세이상 어르신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 실시
  • 한유승
  • 승인 2021.10.0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보건소는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접종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독감 예방접종 사전예약은 10월과 11월, 인플루엔자 접종이 집중될 것에 대비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접종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사전 예약은 5일 오후 8시부터 연령대별로 순차적으로 실시되며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5일 오후 8시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또한 △만 70세 이상 어르신은 12일 오후 8시부터 사전 예약을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14일 오후 8시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예약은 오는11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접종은 2022년 2월 28일까지 실시된다.

예약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http://ncvr.kdca.go.kr)과 콜센터(1339)를 통해 가능하고,  본인이 직접 예약이 어려운 경우 누리집을 통해 자녀 등이 대리 예약도 가능하다.

다만 콜센터의 경우 일시적인 통화량 증가로 연결이 지연될 수 있으므로 원활한 예약을 위해서는 가급적 자녀 등이 온라인으로 예약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지정된 동네 병·의원(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실시하며, 지원대상자는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접종이 가능한 지정 의료기관 정보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http://nip.kdca.go.kr)이나, 예방접종도우미 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고, 김제시 위탁의료기관은 김제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안전한 접종을 위해 의료기관은 1일 인플루엔자 접종 인원에 제한을 두고 있으며, 예약하지 않고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접종이 어려울 수 있어 방문 전에 반드시 의료기관에 접종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김정숙 과장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겨울철 건강을 지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는 어르신은 예방접종 받을 것을 적극 참여 당부하고 사전 예약을 통해 연령대별 접종일정을 준수해 안전하게 접종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