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메기 소비 촉진 사업 추진
김제시, 메기 소비 촉진 사업 추진
  • 한유승
  • 승인 2021.09.27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2일까지 지역에서 생산된 메기 활용 다양한 요리 선보이는 행사 진행

김제시와 한국메기양식중앙연합회는 27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지역에서 생산된 메기를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의 영양 보충과 수급불균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메기 양식 어가를 돕기 위해 추진된다.  

행사기간 동안 메기 매운탕, 볶음, 구이, 찜 요리 등을 정상가 대비 약 50% 할인된 금액으로 맛볼 수 있다.

또한 집에서도 가족들과 간편히 메기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이 및 볶음용 밀키트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메기를 활용한 밀키트는 반건조 공법을 활용한 제품으로 메기의 비린내를 잡고, 쫄깃한 식감을 더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금남 해양항만과장은 “전국 메기 양식의 주요 생산지인 김제에서 이번 행사로 시민들에게 다소 생소한 메기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메기는 고단백, 저지방, 저열량 식품으로 예부터 보양식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김제 지역은 양식어가 대다수가 메기를 양식할 정도로 메기 양식이 활발해 이번 행사를 통해 양식어가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