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에너지 절약하고, 인센티브 받으세요”
전주시 “에너지 절약하고, 인센티브 받으세요”
  • 김주형
  • 승인 2021.09.2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전기·수도·가스 등 에너지 절약하면 인센티브 지급받는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 최근 2년간 사용량과 현 사용량 비교해 5% 이상 감축하면 연 최대 10만 원 받아

전주시는 전기·수도·가스 등 에너지를 절약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해주는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연중 모집한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대표적인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탄소포인트제는 최근 2년간 각 가정의 전기·수도·가스 사용량과 현 사용량을 비교해 5% 이상 감축하면 연 최대 1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전기·수도·가스 고객번호를 확인해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cpoint.or.kr)를 통해 가입하거나 전주시청 맑은공기에너지과(완산구 노송광장로 29, 4층) 또는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가입 후 주소나 연락처, 계좌번호 등에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정보를 수정해야 정상적으로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수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탄소포인트제에 가입해 에너지 절약을 통해 인센티브도 받고 온실가스도 감축할 수 있길 바란다”며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탄소포인트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