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외국인 2명' 감염병예방 관련 고발
군산시, '외국인 2명' 감염병예방 관련 고발
  • 박상만
  • 승인 2021.09.16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거짓 자료제출 및 고의적으로 사실 누락·은폐 혐의

군산시는 지난 14일과 15일 코로나19 확진자인 외국인 근로자 A씨 등 2명을 거짓으로 자료를 제출하고, 고의적으로 사실을 누락·은폐한 혐의로 군산경찰서에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고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와관련 군산시는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2021년 8월 20일부터 태양광 사업장 특별점검을 실시해 왔다.

이어 지난 3일에는 태양광 사업장 및 인력사무소는 주요대표 회의를 개최하고, 사업장에서 PCR 음성결과가 확인된 외국인 근로자만 참여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카자흐스탄 확진 급증에 따라 7일부터는 카자흐스탄 등 외국인 근로자 참여시 PCR 결과를 더욱 철저히 확인하고, 국적을 포함한 출입명부를 작성하는 등 코로나 확산 차단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군산시와 사업자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외국인 근로자 A씨 등 2명은 국적을 속여 사업체 참여하고, 밀접접촉자로 인한 코로나 감염확산과 역학조사를 방해하는 등 거짓으로 자료를 제출하고 고의적으로 사실을 누락·은폐한 사실이 드러났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 감염을 막기 위해 감염병 예방법(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의해 거짓 진술·사실 은폐 등을 금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확진자를 최소화하기 위해 방역수칙 위반, 역학조사 거부·방해·거짓 진술 등 위반사례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엄중히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