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슬레이트 지붕 처리지원 사업 추가 접수
군산시, 슬레이트 지붕 처리지원 사업 추가 접수
  • 박상만
  • 승인 2021.09.1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 가구당 최대 344만원 지원

군산시는 석면으로 인한 시민피해 예방을 위해 오는 24일까지 ‘슬레이트 지붕 처리 지원사업’을 추가 접수한다고 16일밝혔다.

군산시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1급 발암물질인 석면 비산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슬레이트 처리비용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총 6억 3,800만원을 투입해 슬레이트 철거, 처리 및 지붕개량을 지원해 왔다.

당초 확정된 사업 대상자 중 개인적인 사정으로 사업을 포기한 잔여 사업비 및 국비 등 추가 확보한 3억 4,400만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추가 지원은 지붕개량을 제외한 지역내 주택 소유자들의 슬레이트 철거·처리만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사업 희망자는 오는 24일까지 건축물 소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며, 지원 대상자 중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사회적 취약계층의 경우 철거는 비용 전액, 일반가구는 철거 344만원을 지원한다.

슬레이트 철거·처리 지원금은 시에서 위탁한 슬레이트 전문처리업체에서 철거·처리 후 업체에 처리비용이 지급되는 방식으로, 개인이 철거·처리 시 비용 청구가 불가능하므로 유의해야 한다.

한편, 시는 지난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총 35억원을 들여 총 1,484동에 대해 슬레이트 철거·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해왔으며, 현재 지역내 슬레이트 건축물의 체계적 관리와 효율적 처리를 위해 실태조사를 추진 중에 있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