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추석명절대비 물가안정 집중 관리
군산시, 추석명절대비 물가안정 집중 관리
  • 박상만
  • 승인 2021.09.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추석맞아 제수용품 16개 품목 집중관리

군산시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오는 22일까지 물가안정 특별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추석 물가안정에 집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군산시에 따르면 물가대책 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물가대책반을 설치하고 각 부서와 연계, 물가안정 관리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다.

이번 물가대책 관리는  생활필수품목 26개와 농축수산물 주요 성수품 16개 품목을 중점 관리품목으로 정하고, 이들 품목의 가격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등 특별관리를 시행한다.

특히 성수품 가격 미표시, 원산지 표시 불이행 등 부정 상행위를 집중점검하고, 물가모니터 요원을 투입해 추석 성수품목을 정기적으로 조사한 후 이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해 서민생활과 밀접한 품목의 가격 안정을 도모할 방침이다.

아울러 ‘군산사랑 시민 서포터즈’를 활용한 SNS 홍보, 물가안정에 기여하는 착한가격업소 이용 홍보를 하고 있으며, 소비자단체 회원들과 함께 추석명절 전통시장 이용하기 및 성수용품 부당한 가격인상 자제에 관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종혁 소상공인지원과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농․축수산물 등 성수품의 가격 인상으로 서민들이 이중고를 겪지 않도록 내실 있는 물가안정 대책을 집중추진하겠으며, 코로나 19로 더욱 어려운 시기에 시민 여러분들이 더욱 많이 전통시장을 이용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