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정원문화박람회 조직위 출범, 본격 활동
전주정원문화박람회 조직위 출범, 본격 활동
  • 김주형
  • 승인 2021.09.12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 정원문화박람회 성공적 개최 위한 ‘2022 꽃심, 전주정원문화박람회 조직위원회’ 출범
- 교수, 시의원, 화훼 전문가 등 총 16명으로 구성, 정책 수립과 총괄 진행사항 지원
- 정원산업 등 지역경제에 동력 제공하고 환경문제 해소 등 정원의 사회적 가치 높일 것

전주시는 내년 정원문화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시는 내년도 정원문화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도울 자문기구인 ‘2022 꽃심, 전주정원문화박람회 조직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고 10일 밝혔다.

조직위원회는 박병모 전북대학교 생명자원융합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학계·화훼 전문가, 시의원 등 총 16명으로 구성돼 ▲기획총괄(4명) ▲전시사업(6명) ▲운영(4명)의 총 3개 분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정원문화박람회의 정책 수립과 총괄 진행을 지원하고, 민·관 협력방안 등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 전주만의 차별화되고 정체성을 담은 정원도시 전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밑그림을 그리는 데에도 힘을 모으게 된다.

특히 조직위원회에는 현장실무자들이 대거 포함돼 정원산업전 추진을 위한 참여업체 유치·선발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정원문화박람회 개최를 통해 정원산업 등 지역경제 활성화의 동력을 제공하고 환경문제 해소 및 치유 등 정원의 사회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최병집 전주시 정원도시자원순환본부장은 “전주정원문화박람회는 정원도시 전주를 알리고, 실생활 속에서 정원을 즐길 수 있는 시민들의 축제”라며 “다양한 정원산업의 집약과 전시를 통해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정원문화박람회로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