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추석 연휴기간 응급진료체계 구축
부안군, 추석 연휴기간 응급진료체계 구축
  • 황인봉
  • 승인 2021.09.11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청

부안군은 추석 연휴기간(918~22) 중 군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응급진료체계를 구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부안군은 응급환자가 발생하거나 대량으로 환자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부안군보건소에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지역응급의료기관 2개소와 병의원 28개소, 약국 28개소, 공공보건의료기관 2개소를 추석 연휴기간 중 문 여는 병의원 및 문 여는 약국으로 지정 운영해 연휴기간 진료공백 방지와 군민들의 진료 및 약품구입 불편을 최소화한다.

특히 지역응급의료기관인 부안성모병원과 혜성병원을 중심으로 응급환자 및 대량 환자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유지와 대응태세를 강화한다.

의료기관과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심야시간대에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로 신고된 27개소(24시간 운영되는 편의점)에서 해열진통제, 소화제 등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

추석 연휴기간 중 운영하는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 등 세부운영 일정은 부안군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 129 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 정보센터(www.e-gen,or.kr)에서도 안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응급진료상황실(063-580-3806)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