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청년이 제안한 청년정책 평가해주세요”
“전주청년이 제안한 청년정책 평가해주세요”
  • 김주형
  • 승인 2021.09.06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오는 15일까지 제5기 전주시 청년희망단 제안사업 온라인 평가 실시
- 취업지원 패키지, 청년 신혼부부 결혼축하금 지원 등 다양한 청년정책 나와

구직 청년들을 위해 취업지원 패키지를 도입하고 청년 신혼부부에게는 결혼축하금을 지원하자는제안이 전주지역 청년들로부타 나왔다.

전주시는 오는 15일까지 ‘제5기 전주시 청년희망단’ 제안사업의 온라인 평가를 진행한다.

전주시 청년희망단은 대학생, 직장인, 자영업자, 문화예술인 등 다양한 계층의 만 18~39세 청년 60명으로 구성돼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문제를 발굴하고 정책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단체다.

지난 1월 활동을 시작한 제5기 청년희망단은 그간 정기·수시회의와 역량강화 교육, 사업 컨설팅,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총 15개의 청년정책 사업을 발굴했으며, 시는 이 중 5개의 정책사업을 선정해 온라인 평가를 진행한다.

온라인 평가 대상은 ▲청년 전주 문화포인트(전주문화 홍보) ▲청년네컷(증명사진, 면접 스타일링 등 취업지원 패키지) ▲청년행복박스(전입청년에 청년정책 안내책자 등 제공) ▲디지털 일자리 지원사업 강화(지역 활동단체 인건비 지원) ▲전주형 결혼축하금(청년 신혼부부 결혼축하금 지원) 등이다.

온라인 평가는 청년희망단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youtujeonju)과 페이스북(www.facebook.com/youthhopejeonju)을 통해 진행되며, 시민들은 가장 선호하는 정책사업에 투표하면 된다.

시는 오는 13일 제안사업 발표회를 진행한 뒤 온라인 평가 결과와 합산해 추후 최우수상 1팀과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시는 선정된 제안사업 중 즉시 반영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는 소관부서의 검토를 거쳐 추진할 수 있도록 하고, 즉시 반영이 불가능한 아이디어는 중·장기적으로 검토해나갈 방침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책 추진과정에서 청년들의 의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다방면의 청년 활동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며 “청년들의 자발적 참여로 수혜자 중심의 청년정책을 추진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 활동을 시작한 전주시 청년희망단은 ▲청년소통공간 비빌 ▲청년 온라인플랫폼 구축 ▲청년쉼표 프로젝트 ▲청년갭이어 정책 ▲지역청년 JOB소통사업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발굴했으며, 실제 전주시 청년정책으로 추진되고 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