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평가 5회 연속 1등급
전북대병원,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평가 5회 연속 1등급
  • 조강연
  • 승인 2021.08.3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이 발표한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평가에서 5회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관상동맥우회술은 심장에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지 않아 발생하는 심근경색과 협심증과 같은 허혈성 심장질환의 치료방법으로, 혈액이 좁아지거나 막힌 관상동맥을 거치지 않고 돌아갈 수 있도록 새로운 혈관을 만들어주는 고난도 수술이다.

심평원에서는 허혈성 심질환 환자가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2008년부터 관상동맥우회술 적정성평가를 실시해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20197월부터 지난해 6월까지 전국 85개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의 허혈성심질환으로 관상동맥우회술을 받은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의 주요 항목은 관상동맥우회술 건수 수술시 내흉동맥을 사용하는 비율 퇴원시 아스피린 처방률 수술 후 출혈이나 혈종으로 인한 재수술률 수술 후 30일 내 사망률 퇴원 30일 내 재입원율 등이다.

전북대병원은 해당 평가에서 수술시 내흉동맥을 이용한 수술률과 수술 후 출혈이나 혈종으로 인한 재수술률 등에서 만점을 받는 등 각 평가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종합점수 95.11(전체평균 94.7)1등급을 기록했다.

유희철 병원장은 전북대병원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우수 의료진의 숙련도 높은 수술을 통해 심장질환 치료의 골든타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 같은 노력으로 5회 연속 관상동맥우회술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면서 앞으로도 환자의 다양한 요구에 맞춰 신속하고 안전하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강연 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