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 라이브커머스 참여업체 모집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 라이브커머스 참여업체 모집
  • 한유승
  • 승인 2021.08.31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지평선축제제전위원회(위원장 이재희)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특산물 및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위해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 기간 동안 진행될 라이브커머스 참여업체를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동영상 방송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비접촉을 추구하는 온-택트 경제가 부상하면서 이를 활용한 판매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작년 제22회 김제지평선온라인축제에 네이버쇼핑 라이브와 그립 등 온라인플랫폼을 활용하여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3억 원이 넘는 판매실적을 올렸다.

이에 제전위에서는 올해도 김제시 농가와 소상공인의 판로를 확대하고 브랜드 홍보를 지원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를 2개 분야로 확대했다.

먼저 영세소상공인 등 온라인 판매가 익숙지 않은 20여 개 업체의 상품을 선구매한 후 온라인 사이트를 통하여 대행 판매를 하는 유형과 우수한 관내의 5개 업체를 선정하여 네이버 라이브쇼핑 채널을 통하는 방법으로 김제시의 경쟁력 있는 업체를 홍보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참여하고자 업체에서는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되며, 문의 사항은 제전위 063-547-7855 또는 김제지평선축제기획단 063-540-3031로 연락하면 된다.

이에 이재희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소비행태가 급격히 줄고 온라인을 활용한 소비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으며 이번 제23회 김제지평선축제 기간 동안 준비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지역의 브랜드를 높이고 지역민의 소득이 제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