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진안 백운면에 찾아가는 공유경제 강좌 진행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진안 백운면에 찾아가는 공유경제 강좌 진행
  • 이용원
  • 승인 2021.08.2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이현웅)은 25일 도내 공유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공개강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진안 백운면 흰구름작은도서관(이하 작은도서관)에서 진행된 이번 공개강좌는 공유경제의 이해와 가치앗이 플랫폼의 활용법으로 구성됐다. 이는 공동체가 활성화된 지역에 공유경제와 ‘가치앗이(공유경제 온라인 플랫폼)’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작은도서관은 10년 전 국립중앙도서관의 지원 사업으로 만들어졌으며,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고 크고 작은 프로그램을 운영해가며 지역문화 활성화 거점으로 자리 잡은 곳이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전주대 한동숭 교수는 “진안 주민들의 공유경제에 대한 열의가 놀랍다”며 "작은도서관이 진안 공유경제의 우수 사례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가치앗이 플랫폼을 설명한 진흥원 관계자는 “가치앗이는 학교 등의 공동체나 마을·아파트·단체에서 유휴자원들을 공유할 수 있게 제작돼 있다”며, “공동체 단위의 공유 활동을 하고 싶거나 공유기업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언제든 달려가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북도 공유경제 플랫폼 ‘가치앗이’는 PC와 모바일에서 검색을 통해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앱스토어에서 ‘가치앗이’를 검색하면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경제통상진흥원(711-2076, 21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용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