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청년나래 일자리사업 170명 추가 지원
전북도, 청년나래 일자리사업 170명 추가 지원
  • 고병권
  • 승인 2021.08.24 2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청년 나래 일자리 사업을 위한 국비를 추가 확보해 수요가 많은 시군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전북도는 정부 2차 추경 공모에서 추가적으로 청년 170여 명의 일자리 지원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전북도와 전북경제통상진흥원이 추진하는 청년 나래 일자리 사업은 얼해 신규사업으로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당초 80명 규모로 진행했다.

 전북도는 정부 2차추경 공모사업을 통해 170여 명 지원 예산을 추가 확보해 수요가 많은 전주(78명), 군산(45명), 익산(28명), 완주(10명), 김제(8명)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사업에 참여하는 청년은 기계,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초화학, 자동차, 전기전자 등 다양한 분야의 도내 우수 중소기업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청년 나래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은 청년 신규 고용 인건비의 80%, 월 최대 160만 원을 2년간 지원받는다.

다만 참여 기업은 자부담 20% 이상을 추가해 청년에게 200만 원 이상의 급여를 지급해야 한다.

청년에게는 200만원 이상의 실질적인 소득 보장과 함께 2년이상 근속 근무할 경우 최대 1,000만원 이내 인센티브를 추가 지원한다. 자격증 취득, 교육비 등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전북도는 하반기 사업시기를 고려해 오는 27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참여자는 9월 중에 모집.선정해 10월부터 본격 사업에 돌입하는 등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이번달 27까지 진행하는 참여기업 모집 대상은 전주, 군산, 익산, 완주, 김제 지역의 기계, 반도체, 디스플레이, 기초화학, 자동차, 전기전자 분야 기업이다. 제품개발, 연구, 생산 및 관리, 마케팅, 디자인 등의 업무가 대상이다.
 
신청 및 문의는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온라인 채용관(work-young.co,kr, 280-4130~5)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일자리종합센터, 전북청년허브센터, 도·시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용만 전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타지역으로 떠나지 않고도 전북의 품에서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청년이 미래를 주도할 수 있도록 양질의 일자리를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