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이호인 총장 이임
전주대 이호인 총장 이임
  • 고병권
  • 승인 2021.08.22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는 20일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제13, 14대 이호인 총장 이임식’을 가졌다./사진=전주대학교제공
전주대는 20일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제13, 14대 이호인 총장 이임식’을 가졌다./사진=전주대학교제공

전주대학교의 13대, 14대 총장을 지낸 이호인 총장이 이임했다.

전주대는 20일 스타센터 온누리홀에서 ‘제13, 14대 이호인 총장 이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했으며, ‘기독교 정신의 구현’에 따라 이임 예배로 진행됐다.

이임식은 김동건 전주중부교회 원로목사의 기도로 시작해 신동아학원 홍정길 이사장(남서울은혜교회 원로목사)의 ‘의인의 생애’라는 설교를 통해 “전주대학교의 오늘을 만들어 준 이호인 총장님과 총장님의 리더십에 합심해 잘 따라준 교직원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호인 총장은 이임사에서 "총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 순간 최선을 다했다고 자부해 왔지만, 오늘 이자리에 서고 보니 좀 더 잘할 수 있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며“대학 구성원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공동의 목표를 향해, 힘을 모아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호인 총장은 임기 8년 동안 대학구조개혁평가 세 번이나 좋은 결과를 받았고, 소통과 화합, 학생 성공과 기독교 명문 사학을 위해 힘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이호인 총장은 서울대학교 학사, 석사를 거쳐 미국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서울대학교 부총장, 한국광촉매연구회 초대회장, 한국공업화학회 회장, 한국화학관련학회연합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