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CCTV통합관제센터, 절도범 검거 기여
부안군 CCTV통합관제센터, 절도범 검거 기여
  • 황인봉
  • 승인 2021.08.1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경찰서는 12CCTV 관제로 실시간 절도범 검거에 기여한 부안군 CCTV통합관제센터 관제요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해당 관제요원은 지난 4일 절도신고를 접수한 경찰관이 관제센터를 방문해 용의자를 발견하고 추적했으나, 동선이 끊겨 놓친 상황에서 다음날 용의차량을 발견하고 계속 추적하면서 경찰서에 통보해 순찰차가 용의차량을 발견·검거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CCTV통합관제센터는 지난 20173월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12명의 관제요원이 43교대로 36524시간 부안군에 설치된 660여대의 CCTV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면서 군민의 눈과 귀가 돼주고 있다.

특히 군은 부안군민의 안전한 일상을 위해 안전한 밝은 거리 조성사업을 통해 CCTV 9, 로고젝터 5대를 설치해 범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어두운 밤길을 밝힘으로써 군민들의 안전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또 이달 중 완료되는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사업을 통해 경찰·소방·재난·군부대 등과 실시간 영상정보를 공유해 각종 사고 및 범죄를 신속히 해결함으로써 도시 안전관리 효율성을 크게 증대시킬 계획이다.

권익현 군수는 군민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36524시간 노력하는 관제요원들에게 감사드린다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환경을 만들어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