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섬진강 향가터널 입구 무인공방 5일 개장
순창군, 섬진강 향가터널 입구 무인공방 5일 개장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08.06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인공방 그린 그림, 그림타일로 제작해 터널 부착

순창군이 5일 섬진강 향가터널 입구에 조성한 무인공방을 개장했다.

무인공방은 순창군이 지난 20218년부터 동계 구미마을과 적성 구남마을, 유등 오교마을, 풍산 향가마을 등 섬진강이 흐르는 각 마을에 테마를 담아 문화마을 조성을 추진하는 섬진강 문화예술 다님길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연면적 23,248㎡ 규모로 조성된 무인공방은 지난해 10월 본격 공사에 착공해 10개월간의 공사 끝에 이날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이제 순창을 찾는 관광객이면 누구나 무인공방에서 순창의 주요 관광지와 인상 깊었던 곳을 그림에 담아 간직할 수 있다.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도화지와 미술 도구 등이 상시 준비되고, 특히 무인으로 운영되는 만큼 언제든지 그림을 그릴 수 있으며 무료로 운영된다.

군은 방문객들이 무인공방에서 준비한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 보관함에 그림을 남기면, 연말에 그 그림을 모아 향가터널내 부착할 수 있는 그림타일로 제작해 터널에 부착할 계획이다.

무인공방 바로 옆에 위치한 향가터널은 봄·가을이면 섬진강 라이더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다.

일제 수탈 당시의 역사적 상황을 느낄 수 있는 각종 조형물과 터널 안의 서늘한 기온 탓에 여름철에도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향가터널을 나와 일제의 자원 수탈의 목적으로 만들었던 교각에 조성한 목교는 밤이면 야간 LED조명시설로 더욱 아름답게 빛난다.

군은 무인공방 조성으로 향가 유원지를 찾는 가족 단위 관광객에 새로운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향가터널에 그림을 남겨 다시 찾을 수 있는 추억거리를 제공해 더 많은 관광객이 순창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