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미래 지역발전 이끌 국가예산 확보 ‘총력’
전주시 미래 지역발전 이끌 국가예산 확보 ‘총력’
  • 김주형
  • 승인 2021.07.2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승수 시장, 28일 정부세종청사서 기획재정부 간부 만나 정부예산안 반영 건의
- 그린뉴딜 정원지식산업센터 구축, 한국형 영화 효과음원 사운드 댐 구축 등 요청

내년도 정부 예산안이 조만간 확정될 예정인 가운데 전주시는  그린뉴딜과 영화산업 등 미래 지역발전을 이끌 핵심사업에 대한 국가예산 지원을 정부에 강력히 요청했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28일 정부세종청사를 찾아 최상대 예산실장을 비롯한 기획재정부 간부들을 차례로 만나 전주시 핵심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정부 예산안에 반영해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이날 김 시장은 미래 신성장 산업의 질적 도약을 위한 그린뉴딜 정원지식산업센터 구축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쇠퇴하고 있는 구도심에 생기를 불어 넣어줄 ‘덕진권역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을 요청했다.

김 시장은 또 가장 전주다운 문화기반을 만들기 위한 △한국형 영화 효과음원 사운드 댐 구축 △K-Film 제작기반 및 영화산업 허브 구축 △세계 종이의 중심 한지마을 조성사업의 당위성을 피력하고 예산 반영을 요구했다. 

이와 관련 기획재정부는 다음 달 말까지 3차 심의를 진행한 뒤 9월 2일 정부 예산안을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시는 기재부와 소관 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정부예산안 반영을 요청하고, 지역구 국회의원, 국민의 힘 전주시 동행의원 등 정치권과도 공조해 국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김 시장은 올해 초부터 지역구 국회의원실 관계자와 국민의 힘 전주시 동행의원 보좌진과 잇따라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소관상임위원회 의원실과 교류하는 등 정치권과의 공조체계를 유지해왔다.

또 김승수 전주시장을 비롯한 전주시 간부공무원들은 지난 5월과 6월에도 꾸준히 기획재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 등 정부세종청사를 찾아가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설득 활동을 벌이기도 했다.

김승수 시장은 “전주의 미래를 이끌 성장 동력을 만들고 시민들의 삶을 행복하게 바꿔나가기 위해 국가예산 확보가 절실하다”면서 “기재부 심의가 마무리될 때까지 발빠르게 움직이면서 지역 정치권, 전북도와 끈끈하게 공조하는 등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