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무주생태모험공원 사업 본격화
무주군, 무주생태모험공원 사업 본격화
  • 전주일보
  • 승인 2021.07.27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생태모험 조성 사업이 본격화된다.

무주군은 무주생태모험공원 실시설계를 앞두고 27일 전통문화의집에서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는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공감대 형성과 주민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로, 주민의견을 대폭 담아 주민친화형 사업으로 추진한다는 취지로 열렸다.

주민설명회는 무주읍 지역주민을 비롯해 이형재 관광진흥과장, 관계 공무원, 용역사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무주생태모험공원조성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과 관련 사업계획(안) 및 실시설계(안)에 대한 건과 주민의견 반영 내용 등을 설명했다. 군은 이날 주민설명회 결과 주민의견을 검토한 후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읍 당산리 일원에 조성될 가족형 레저테마파크 조성을 앞두고 주민친화형 레저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하게 검토하고 반영할 계획이다”며 “관광객들에게 체험 및 볼거리가 가득 담겨 있는 명품 힐링 관광지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태모험공원 조성 사업은 무주읍 당산리 일원에 생태체험교육관을 비롯해 반딧불이생태학습지, 반딧불이 생태체험장, 생태퀴즈미로정원 등의 생태체험 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군은 196여억원(국비 75여억원 포함)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며, 오는 10월까지 인허가 절차와 실시설계용역을 마무리한다. 오는 11월 첫 삽을 뜨고, 2023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