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터미널 안내소 ‘여행자 쉼터’로 운영
순창군, 터미널 안내소 ‘여행자 쉼터’로 운영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07.2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저녁 6시에서 저녁 9시까지로 연장운영

순창군은 터미널 관광안내소 운영시간을 연장한다.

27일 순창군에 따르면 터미널 관광안내소는 지난 2019년 읍 중심지에 안내소가 없어 외부여행객들에게 순창을 알리는 데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이 일자, 순창터미널 1층에 설치했다.

안내소 조성 이후 대중교통을 이용해 순창을 찾는 여행객들에게는 필수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하지만 순창을 찾은 버스 여행자들이 맨 먼저 찾게 되는 터미널 관광안내소가 그동안 저녁 6시까지만 운영되던 짧은 개방시간으로 인해 야간에 방문한 여행객들의 민원에 따라 기존 저녁 6시까지였던 관광안내소 운영시간을 저녁 9시로 연장하고 최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순창에 비대면 관광지인 강천산을 비롯해 채계산 출렁다리, 용궐산 하늘길 등 관광콘텐츠가 다양해지자 순창을 찾는 여행객 또한 늘어 여행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키로 한 것으로 보여진다.

군은 기존 관광 안내소로서의 역할에 충실했다면 이제는 여행객들이 피로도 풀 수 있는 여행자 쉼터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여름철 피서기와 가을철 강천산 성수기 등 여행객이 붐빌 것으로 예상되는 올 10월까지 터미널 관광안내소 운영시간을 연장한다.

터미널 관광안내소는 설과 추석 명절을 제외하고 연중 운영되며, 군은 안내소에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해 관광정보, 교통.숙박 등 여행 전반에 걸쳐 여행객에게 생동감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