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스마트 관광전자지도 서비스 시작
순창군, 스마트 관광전자지도 서비스 시작
  • 최광일 기자
  • 승인 2021.07.19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사이트 통해 ‘순창전자지도’나 ‘다도라’ 검색
-순창 지역 맛집과 관광지 등 손쉽게 검색 가능

순창을 찾는 관광객이라면 이제 스마트 관광지도로 손쉽게 주변 맛집과 관광지 등을 검색할 수 있게 됐다.

순창군은 19일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지역 관광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의 ‘스마트 관광전자지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 관광안내소에서 배부하던 관광지도를 들고 여행하던 과거와는 달리, 이제 핸드폰 하나로 순창의 관광명소와 맛집을 한 눈에 보면서 여행할 수 있게 됐다.

관광전자지도에서는 순창의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문화유산, 축제·행사 일정, 식당, 숙박시설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위치정보와 연동을 통해 관광객의 현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 및 T맵 내비게이션 연계를 통한 길안내 서비스, 홈페이지 링크를 통한 예매 사이트 연결도 가능하다.

다음 및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를 통해 ‘순창전자지도’나 ‘다도라’를 검색하면 관광전자지도를 만나볼 수 있으며 지도를 확대해 해당 음식점과 공공시설, 관광지 등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특히 음식점은 메뉴를 비롯해 차려진 음식사진, 가격 등이 상세하게 나와 있어, 최근 트렌드인 ‘먹방여행’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였다.

또한 순창 지역 내에 위치한 소중한 문화재들도 곳곳마다 표시돼 있어서 문화재 탐방을 희망하던 지역민과 관광객에게 유용하게 쓰일 전망이다.

관광지 곳곳을 돌면 오프라인으로 스탬프를 찍던 스탬프 투어도 이제 관광전자지도를 활용해 할 수 있다.

한편 순창군이 기존 터미널 관광안내소를 여행자들의 쉼터로도 병행해 활용코자 관련 준비를 마치고 지난 5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최광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