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혁신도시 악취 저감' 축산농가에 미생물제 공급
김제시, '혁신도시 악취 저감' 축산농가에 미생물제 공급
  • 한유승
  • 승인 2021.07.1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여름철을 맞아 악취로 인한 냄새를 저감하기 위해 지역 자원화시설, 축산농가 등 혁신도시 인근지역을 중점으로 냄새 저감에 우수한 미생물제인 광합성균, 복합균(EM)을 확대 공급한다.

16일 김제시 친환경 농업미생물사업소에 따르면 냄새 저감을 위해 도비 및 시비 등 5억 7,000만원을 들여, 광합성균 300톤, 복합균 500톤을 대량 배양해 혁신도시 인근지역의 양돈농가 및 축산관련업체 등에 집중 공급해 냄새를 저감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자원화 업체들 또한 시민들의 쾌적한 환경과 안전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해 미생물제제를 주기적으로 살포해 축산 악취의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는데 전력을 다하며, 지역주민들과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축산냄새를 저감하는데 뜻을 모았다.

김제시는 친환경 농⋅축산물의 안정적인 생산 및 환경개선을 위해 연간 1,200톤 이상의 액상 미생물제와 발효사료를 공급하고있다.

전체 공급농가수는 1,000여 농가로 시설원예, 채소, 과수 등 경종분야 500농가, 한우, 양계, 오리, 분뇨처리 등 축산분야 500여 농가에 공급한다. 특히 혁신도시 인근 축산 냄새저감을 위해 광합성, 고초균을 대량배양 공급하고 있다.

이승종 기술보급과장은 “혁신도시 인근지역 미생물 공급농가에 대해 미생물제제 이용실태를 조사 분석하고, 농⋅축산 유용미생물 현장 활용 기술 및 올바른 사용법을 교육 홍보하고 있다. 지속적인 안전한 먹거리 생산 기반조성과 안정적인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도록 현장기술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