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평선학당, 하반기 수강생 추가 모집
김제시 지평선학당, 하반기 수강생 추가 모집
  • 한유승
  • 승인 2021.07.0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시험 준비반 48명 추가 선발 예정

김제시는 지역 청‧장년층 취업 및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에서 2021년도 하반기 수강생 48명을 추가 선발한다고 6일 밝혔다.

선발인원은 직강 프로그램(A과정) 27명, 관리형독서실 프로그램(B과정) 18명, 동영상강의지원 프로그램(C과정) 3명으로 총 48명이다.

응시 자격은 공고일기준(7월2일) 김제시에 6개월 이상 연속해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시민이거나, 6개월 이상 연속해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시민의 배우자 및 자녀(단, 접수일 기준 응시자 본인이 김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여야 함)이다.

또한 10년 이상 연속해 주소를 두고 거주한 적이 있었던 시민의 자녀(단, 접수일 기준 응시자 본인이 김제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여야 함)이어야 하며, 만 18세 이상(2003.12.31. 이전 출생)이어야 한다.

오는 24일에 예정된 선발시험은 영어·한국사를 9급 공무원시험 기준으로 출제해 공개경쟁 필기시험으로 치러지며, 최종 합격자는 선발시험 고득점자 순으로 결정된다.

응시 희망자는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공고 내용을 확인,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지평선학당 행정실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은 다양한 직렬‧직급의 공무원시험 준비생을 겨냥한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지원하며,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지난해 23명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쾌거를 거두며,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