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새만금 신항과 김제시 미래산업 비전 모색
김제시, 새만금 신항과 김제시 미래산업 비전 모색
  • 한유승
  • 승인 2021.06.23 13: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새만금 신항과 김제 미래산업 발전 비전을 모색하고자 23일 항만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진행 방향 및 항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워크숍은 김제시의 학술대회에 앞서, 2025년 개항 예정인 새만금 신항을 활용한 김제시의 미래지향적 항만기반 산업 발굴 및 전략적 육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구체적인 주제 선정 및 해결책, 사전기획 등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워크숍에 참석한 항만 분야 전문가들은 한국항만경제학회, 물류전문 대학 교수 및 연구원들로, 항만 및 물류 분야에 다양한 경력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회의 및 토론에 열기를 더했다.

한국항만경제학회 서문성 회장은 “새만금 신항을 중심으로 미래산업을 창출하고자 하는 김제시의 선제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행보를 보면서, 한발 앞서서 준비하는 해양항만 정책에 박수를 보낸다. 김제시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박준배 시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새만금 신항만 및 배후물류단지의 육성 방안과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방안을 바탕으로, 다음에 개최될 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겠다. 김제시의 미래 산업 비전인 항만 관련 산업 가속화와 21세기 환황해권 해양시대 증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대체 2021-06-26 22:48:31
김제에서 김제 신공항 감사원에 감사 청구하여 망했지!
그 돈으로 전남에서 공항 하나 생겼다.

ㅁ ㅌ 저번 시장이 구속되어서 좀 조용하나 했더니!
또 시작이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