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추가 지원
완주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추가 지원
  • 이은생
  • 승인 2021.06.22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은 대기오염물질 저감 효과가 크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를 추가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저녹스 보일러는 초미세먼지 생성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일반 보일러보다 약79%까지 저감시킬 수 있다. 일반 보일러에 비해 에너지효율이 약 10%가 높아 난방비 절감효과가 뛰어난 친환경 보일러이다.

군은 지난 1월부터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사업을 신청 받아 총 71대의 보일러를 보급했다. 이번에는 총 127대를 추가로 공급해 고효율 난방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저녹스보일러를 설치하는 완주군 주택 소유주와 주택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다. 일반가구는 대당 20만원, 저소득층은 60만원을 설치 비용으로 지원한다.

대상보일러는 시간당 증발량이 0.1(또는 열량 61,900kcl)미만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제품이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9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다. 희망자는 대리점을 통해 구비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 저녹스보일러의 경우 응축수가 발생하는 만큼, 배관 설치가 불가능한 가정은 설치가 불가능 할 수 있어 공급판매자(대리점)를 통해 사전에 설치 가능여부를 확인하고 신청해야 한다.

임동빈 환경과장은 저녹스 보일러는 에너지 효율이 높아 연료비 절감은 물론, 대기오염을 줄여 미세먼지 저감효과가 기대된다. 쾌적한 대기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