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실시
완주군,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 실시
  • 이은생
  • 승인 2021.06.16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를 다음달 30일까지 실시한다.

16일 완주군에 따르면 경제총조사는 완주군 내 산업 활동을 영위하는 사업체 7,558개소를 대상으로 한 국가 기본 통계조사다.

산업전반에 대한 고용·생산 등의 구조를 파악하고, 경제정책수립에 필요한 기초적인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 5년마다 시행하고 있다.

올해 실시하는 경제총조사 조사항목 중 공통항목에 운영 장소와 특성항목에 무인결제기기(키오스크) 도입여부, 배달(택배) 판매여부, 디지털 플랫폼 거래여부, 편의시설 개수 4개 항목이 추가된다.

공통 13(사업체명,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등), 특성항목 24(재고액, 연간 생산량, 사업체 건물 연면적, 일일 평균 영업시간 등)로 총 37개 항목을 조사한다.

조사방법은 79일까지 인터넷조사로 실시된다. 이번 조사를 위해 채용된 조사원으로부터 참여번호와 비밀번호를 부여받아 경제총조사 누리집(http://www.ecensus.go.kr)으로 접속해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이 기간에 참여하지 않은 대상자는 16일부터 730일까지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해 현장면접조사를 실시한다.

현장면접조사 시에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착용·일정거리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조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경제총조사는 국가와 지역경제정책의 기초가 되는 통계자료를 제공하는 가장 중요한 자료로 사용된다며 각 사업체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