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귀농인 대상 농업창업·주택구입 비용 지원
무주군, 귀농인 대상 농업창업·주택구입 비용 지원
  • 전주일보
  • 승인 2021.06.15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올해 하반기 귀농인들을 대상으로 농업창업·주택구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농업관련 창업 및 주택구입·신축·증·개축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무주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에서 다음달 2일까지 신청자를 모집한다.

농업창업과 관련된 지원금 신청자격은 1955년 1월1일 이후 출생한 만 65세 이하의 세대주로  농촌지역 전입일 기준으로 직전에 농촌 외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1년 이상 거주하고, 전입한 지 만5년이 지나지 않아야 한다.

또한 귀농관련 영농교육을 100시간 이상 이수한 농업(예정)인이 대상이다.

농업에 종사 중이거나 영농경험이 없는 재촌 · 비농업인들도 신청이 가능하다. 주택관련 지원금 신청자격은 농업창업과 동일하나, 연령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다만 재촌 · 비농업인들은 신청이 불가능하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농업창업금은 최대 3억 원, 주택구입 및 신축자금 최대 7,500만 원을 2%대 이자율로 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 분할상환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농업창업 분야는 농지구입 하우스 가공시설 신축 및 구입 등 영농기반을 마련하는 데 사용될 자금이다. 주택구입은 대지구입을 비롯해 주택구입 및 신축 등에 사용될 자금을 지원한다.

한편, 무주군은 귀농귀촌인들의 무주 정착을 돕기 위해 게스트하우스와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등 임시거주시설 마련과 농가견학, 영농기법에 관련된 이론 및 실습교육 등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펼치고 있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