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종합결과 A등급
무주군,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 종합결과 A등급
  • 전주일보
  • 승인 2021.06.0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한국매니패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 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 등급(A)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민선 7기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실적 및 마무리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공약이행완료 분야와 ▲2020 목표달성 분야, ▲주민소통 분야, ▲웹 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 등을 평가했다.

무주군은 지난해 말 기준 83.46%의 공약이행률을 달성했으며 공약이행을 위한 재정확보율은 100%를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주군이 매니패스토본부에 공개한 공약이행 정보에 따르면 총 77건의 공약 중 표고버섯생산유통기반 조성사업, 무주 예체문화관 수영장 무료이용, 무주군 자전거 둘레길 조성 등 18개 사업은 추진 완료됐으며 26개 사업은 이행 후 계속 추진한다.

이외에도 복합문화도서관 건립, 태권도 유단자 귀촌마을 조성, 부남 금강변 관광자원 활성화사업, 무주읍 강변아파트 밀집지역 주차시설 확충 등 31건은 정상 추진 중이고 미추진 사업은 2건이다.

한편 무주군은 '무주를 무주답게 군민을 행복하게'를 실현하기 위해 ‘세계적인 으뜸관광과 건강가득 소득농업, 함께하는 주민복지, 지역맞춤 특색개발, 움직이는 자치행정’ 등 각 지표들의 가시적인 성과를 내는데 주력하고 있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