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씻기
손 씻기
  • 전주일보
  • 승인 2021.06.0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채리/전주인후초 5학년
임채리/전주인후초 5학년

밥 먹기 전 화장실에서
손에 물을 묻혀
비누로 손을 
쓱싹쓱싹

학교를 다녀와서
깨끗하게 쓱싹
꼼꼼하게 쓱싹

눈에 안 보이는 나쁜 균이
내 손에 붙어 있지 못하게
쓱싹쓱싹

<감상평>
요즘은 방역 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특히 방역 수칙에서 첫째로 강조하는 것은 바로 손 씻기입니다. 손 씻는 것은 간단하면서도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는 생활하면서 손을 제일 많이 사용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손으로 이 닦고 세수하고 밥 먹고 학교에 가서 책을 펴고 글씨를 쓰면서 공부를 합니다. 손이 없는 삶은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손은 이렇게 많은 활동을 하므로 쉽게 오염(汚染)됩니다. 손 씻기만 잘해도 감염병의 70%가 예방됩니다. 교육용으로 ‘손 씻기 송’도 있습니다. 그런데 손은 물로만 대충 씻어서는 별로 효과가 없습니다. 반드시 비누를 사용해서 충분한 시간을 꼼꼼하게 씻어야 합니다. ‘손 씻기 6단계’로 30초 이상을 씻으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어린이들에게 ‘곰 세 마리’ 노래를 부르면서 씻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채리 어린이의 손 씻기 동시는 현재 상황과 아주 잘 어울리는 동시입니다. 채리 어린이가 실제로 깨끗하게 손을 잘 씻으면서 동시를 지어서 더욱 실감이 납니다. ‘쓱싹쓱싹’으로 반복해서 손 씻는 모습을 표현함으로써, 더욱더 손이 깨끗해지는 느낌이 강합니다. 채리 어린이의 멋진 동시를 읽으면서 앞으로 더욱더 손을 깨끗하게 씻어야겠다는 결심이 생깁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