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유)전일환경 송기순 대표, 환경보전 유공 훈장 수훈
완주 (유)전일환경 송기순 대표, 환경보전 유공 훈장 수훈
  • 이은생
  • 승인 2021.06.07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좌)(유)전일환경 송기순 대표
(사진 우)(유)전일환경 송기순 대표

 

완주군 상관면에 소재한 ()전일환경 송기순 대표(한국건설자원공제조합 제9 이사장)가 지난 4일 제26회 환경의 날을 맞아 환경 보전을 위해 힘써온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보전 유공 훈장(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이번 포상은 26회 환경의 날을 맞아 사회 각계에서 환경보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환경부는 행정안전부 정부포상 업무지침에 따라 국민의 환경권 실현을 위한 환경가치 수호와 환경정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자 또는 단체를 발굴·포상함으로써 매년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열어 그간의 노력에 보답,격려하고 있다.

송기순 대표는 지난 2005()전일환경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래, 16년간 건설폐기물을 친환경적으로 처리해 고품질의 재생 순환골재를 생산함으로서 부족한 자원을 절약하고,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6회 환경의 날을 맞아 국민훈장 동백장을 수훈하게 됐다.

특히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을 촉진하고 방치폐기물발생예방을 위해 설립된 한국건설자원공제조합의 제8, 9대 이사장으로 연임해 재직 중이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장을 시작으로 본회 특별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환경분야를 넘어 경제분야까지 다방면에 걸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송기순 대표는 환경보전을 위해 애쓰시는 훌륭한 분이 많은데, 저에게까지 국민훈장 동백장을 주시니 몸 둘 바를 모르겠다앞으로도 환경보전에 한 알의 밀알이 돼 깨끗하고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미래세대에게 전해줄 수 있도록 더욱 힘써 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