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찾아가는 청년정책 소통학교 개최
무주군, 찾아가는 청년정책 소통학교 개최
  • 전주일보
  • 승인 2021.06.0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동부권역 찾아가는 청년정책 소통학교가 4일 무주에서 열렸다.

전라북도와 전북청년허브센터 주최로 이날 무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2021 동부권(무주, 진안, 장수) 찾아가는 청년정책 소통학교는 지역청년들, 청년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지역현안을 발굴하고 공감 정책을 제안하는 행사다.

제6기 전라북도 청년정책 포럼단, 지역청년 활동가, 청년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박광진 센터장이 동부권역(무주·진안·장수)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장이 됐다.

황인홍 군수는 “이번 소통학교를 통해 동부권 청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 청년들의 현장 목소리에 집중해 청년 수요를 반영할 정책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박광진 센터장은 “권역별 청년정책 소통학교의 순차적 운영을 통해 청년들과 소통하며, 지역 청년들의 정책 참여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꾸준히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운영된 ‘찾아가는 청년정책 소통학교는 지역 청년간 소통강화와 다양한 청년정책 제안을 위해 도내 5개 권역을 순회하는 행사다. 올해는 청년 관련 현안발굴과 공감정책 제안 및 발표 등 한층 강화된 프로그램을 갖고, 권역별 찾아가는 행사를 추진 중이다.

한편, 찾아가는 청년정책 소통학교는 오는 7월말까지 동남권역(남원시), 서남권역(정읍시), 새만금권역(김제시) 순으로 지역 청년들과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