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농 · 산촌체험마을 활성화 포럼 개최
무주군, 농 · 산촌체험마을 활성화 포럼 개최
  • 전주일보
  • 승인 2021.05.2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26일 무주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농 · 산촌체험마을 활성화 포럼을 열었다.  

무주군과 무주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주최하고 무주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날 포럼은 무주군 체험마을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실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는 농촌체험휴양마을, 산촌생태마을 등 23곳의 관계자들과 무주군 농촌관광, 산림소득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컨슈머 인 사이트의 농촌 체험에 대한 소비자 데이터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전북 농어촌종합지원센터 농촌관광팀 권이현 부장이 진행하는 강연 '체험마을 활성화 방안'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성공한 체험휴양마을 사례’와 ‘휴양마을 방향성 개선 방안’ 등이 제시돼 호응을 얻었으며, 민 · 관 합동 간담회에서는 ‘체험마을 운영의 문제점과 해결’을 위한 자유토론이 이어져 눈길을 끌었다.

송금현 부군수는 “이 자리가 체험휴양마을이 농촌관광의 중요 자원이자 농외소득 기반이라는 것을 공감하고 활성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실천 의지를 모으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모쪼록 지역과 마을에 맞는 방안들이 마련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돼 있는 지역 분위기를 살리는 계기도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 농·산촌 체험휴양마을은 농촌체험휴양마을이 18곳, 산촌생태마을이 12곳 등 총 30곳이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