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김제시장, 현안사업·국가예산 확보 총력
박준배 김제시장, 현안사업·국가예산 확보 총력
  • 한유승
  • 승인 2021.05.2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배 김제시장이 26일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실현'의 토대가 될 2022년 국가예산 확보 및 시정현안 해결을 위해 연일 국회를 찾는 등 전력을 다하고 있다.

박 시장은 먼저, 국토위 소관 소병훈 의원과 박상혁 의원 등을 만나 새만금사업법 개정(안)에 대한 김제시 의견과 새만금 연결도로 국도승격, 자동차 김제분검사소 유치 등 지역 숙원 및 미래 발전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박 시장은 특히, 새만금 매립지 관할 귀속 결정에 대해 사법부(대법원)가 최종 판시했는데도 새만금사업법 개정(안)을 통해 통합행정체계 입법 개정을 추진하는 것은 삼권분립 원칙에 반하며 위헌소지 논란이 예상돼 이를 저지하기 위한 김제시(시민, 의회) 의견을 상세히 피력했다.

박 시장은 이어 이규민 의원, 신정훈 의원과의 면담을 통해 특장차 안전‧신뢰성 향상 및 기술융합 기반구축, 지평선산업단지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김제시 주요 현안사업이 내년도 국가예산에 대거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검토를 요구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내년 재정 여건이 예년에 비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지만 정부예산이 확정되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김제시 발전을 앞당길 중점사업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