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자원관리도우미 1,254명 긴급채용
전북도, 자원관리도우미 1,254명 긴급채용
  • 고병권
  • 승인 2021.05.0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1회용품 사용량이 증가하고 잇는 가운데 올바른 분리.선별을 도와줄 자원관리도우미 1000여명을 긴급 채용한다고 4일 밝혔다.

자원관리도우미는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등에서 발생하는 재활용폐기물(플라스틱·폐비닐 등)을 분리·선별하고, 주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계도·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재활용품 품질개선 사업인 자원관리도우미를 통해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제도의 성공적 정착과 재활용품 고품질화 실현, 재활용품 수거대란 예방 등의 효과 외에도 공공일자리 확충을 통한 취업 취약계층 소득안정 등의 기대효과가 전망된다.

도는 1,254명의 자원관리도우미를 5월부터 채용 절차를 거쳐, 6개월간 현장에 배치할 계획이다. 전북은 이번 사업에 국비 144억원을 확보하며 전국 8,042명 중 15.6%의 비율로 전국에서 가장 많은 채용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채용은 14개 시군 홈페이지와 게시판, 채용사이트 등을 활용한 모집공고를 통해 5월부터 진행된다.

선발기준은 18세 이상의 근로 능력이 있는 사람으로 해당 시·군에 거주(주민등록 등재)하는 신원이 확실하고 근면 성실한 지역주민으로 저소득층, 장애인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우선선발 가점이 부여된다.

급여는 월 210만 원 정도로 운영인력, 기간 등 시군 여건에 맞게 계획 수립 후 지급될 예정이다.

허전 전북도 환경녹지국장은 “재활용폐기물이 배출단계부터 올바른 분리·선별을 통해 고품질자원으로 재활용되도록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면서“앞으로도 도 상황에 맞는 사업들을 지속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