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고창군공노조, 노사 상생 협력 위한 간담회 개최
고창군-고창군공노조, 노사 상생 협력 위한 간담회 개최
  • 김태완
  • 승인 2021.05.0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과 고창군 공무원 노동조합이 지속적인 노사 상생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정기 간담회를 열었다.

30일 고창군에 따르면 이날 오후 군청 2층 상황실에서 유기상 고창군수, 안남귀 고창군 노조위원장 등이 참여한 고창군-고창공무원노동조합 노사발전 정기간담회를 열었다.

고창군과 노조는 단체협약 추진상황 점검과 상생하는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발전적이고 소중한 의견을 자유롭게 이야기했다.

특히 2020년도 단체협약의 쟁점사항인 19건의 협약사항에 대한 추진상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고창군 측은 ·면사무소 결원에 대한 우선적 인력보강 일직 근무자와 다음날이 휴일인 숙직 근무자에 대한 당직 휴무시행 등 6건의 협약사항을 추진 완료했다.

이외 직원 근무환경개선 방안 마련, 악성 민원에 대한 직원 보호 및 손해배상 지원방안 등 12건의 추진중인 협약사항도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유기상 군수는 “1년 넘게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방역과 산불 비상근무 등의 수고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군민들에게 봉사하고 보다 나은 내일의 군정을 이끌어 내기 위해 계속해서 힘을 모아달라고 밝혔다.

안남귀 위원장은 앞으로도 적극적인 노조활동을 통해 조합원들의 근로조건 개선과 후생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과 고창군 노동조합은 단체협약서에 따라 조합원들의 다양한 대화와 소통의 장으로써 정기적으로 노사발전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태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