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곤충박물관서 체험프로그램 운영
무주군, 곤충박물관서 체험프로그램 운영
  • 박찬
  • 승인 2021.04.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운영

무주군은 반디랜드 곤충박물관에서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에는 국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박물관, 미술관, 영화관 등 전국의 2,000여 개 문화시설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다.

2007년에 개관한 무주곤충박물관은 국내 · 외의 다양한 곤충표본 외에도 생태온실, 수족관 등을 갖추고 있어 연간 10만 명 이상이 찾아온다.

전북 대표 관광지인 반디랜드에 위치한 무주곤충박물관은 문화가 있는 날(마지막주 수요일)을 맞아 입장료 할인행사 외에도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무주곤충박물관이 보유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과학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코로나19 확산과 감염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과 방명록 작성, 거리두기 등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실시하고 있다.

3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올해의 프로그램 주제는 ‘무주곤충박물관에서 유쾌한 만남’이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총 10회의 만남들이 실물을 기반으로 준비돼 있다.

지난달 31일 실시된 ‘만남의 날’에는 인근 금산 지역에서 방문한 어린이들이 학예사와 나비와의 만남을 체험하는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이달 마지막주 수요일인 28일 ‘수달과의 만남’을 진행한다. 수달을 담당하는 사육사가 실제 수달에 대해 재미있는 이야기와 체험물을 통해 수달의 신체적 특징, 먹이 등을 알려주는 교육을 진행하며 수달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설사업소 권태영 소장은 “아직은 활발한 야외활동을 하기에는 조심스럽지만 방역수칙을 잘 지키겠다. 곤충박물관이 지니고 있는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관광욕구를 충족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