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교육생 간담회 실시
무주군,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교육생 간담회 실시
  • 박찬
  • 승인 2021.04.26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지역에 정착한 귀농·귀촌인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무주군은 지난 23일 귀농귀촌협의회 회원과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교육생과의 간담회 및 현장 견학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무주군 귀농귀촌협의회 회원과 교육생 30명은 이날 적상면 김화자, 무풍면 서선아, 최주영씨의 농장을 차례로 들러 무주군에 귀농귀촌 배경 및 재배하고 있는 농작물에 대한 노하우 등 귀농귀촌 실행단계에서 꼭 필요한 기본사항에 대해 직접 청취했다.

특히 이들 선배 귀농·귀촌인들은 모두 도심에 거주하다 몇 년 전부터 무주군에 정착하면서 사실상 귀농귀촌에 성공한 주인공들이다.

무주군에 정착한 선배 귀농·귀촌인들은 “먼저 지역민들과의 꾸준한 소통이 중요하고 무주군에서 실시하는 각종 교육을 성실히 받을 것, 그리고 영농기술을 습득, 판매망 확보하는 방법만이 농촌에 정착할 수 지름길이 될 것”이라면서 “함께 성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입을 모았다.

군은 귀농인들을 위해 체재형 가족실습농장 운영과 귀농귀촌 게스트 하우스운영, 귀농인의 집 등을 설치해 귀농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강혜경 팀장은 “무주에서 제2의 인생을 성공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귀농생활에 안정적 정착할 수 있도록 아이템을 개발하는 등 최선을 다해 그들을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한 애로사항과 지원정책 건의사항 등을 파악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 다양한 귀농귀촌 정책을 펼치고 있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