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군산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박상만
  • 승인 2021.04.2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는 시민을 대상으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2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도시의 다양한 공간을 활용한 농업활동을 통해 도시민들에게 건전한 취미 생활과 정서함양, 치유공간 조성, 여가 문화의 정착을 도와주고,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양성과정이다.    

교육과정은 5월 6일부터 각각 10회, 7회에 걸쳐서 진행되며, 도시농업과 텃밭관리 이론, 텃밭조성 및 현장강사 실습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주민등록상 군산시 거주자이면 신청이 가능하며, 농업계학교 출신자,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자, 3년 이상의 영농경력자 등 농업관련분야 자격증이나 관련이 있는 지원자를 우선 선발한다.

교육생들은 교육기간 동안 소그룹 활동을 통한 인적네트워크 형성과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수료 후 농업관련 기능사 이상의 자격증을 소지한 경우에는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게 돼, 앞으로 도시텃밭관리와 도시농업교육 등 도시농업전문가로서 활동하게 된다.

김선주 농촌지원과장은 “도시농업은 도시민들이 식물을 직접 심고 가꾸는 기쁨과 결과물로서 얻어진 농산물을 이웃과 가족에게 나누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가치 있는 활동”이라며 “도심 속 농업활동을 통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와 농심함양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시 홈페이지와 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궁금한 사항은 농촌지원과 귀농활력계(063-454-5232)로 문의하면 된다./박상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