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노인회, 노인자원봉사자 코치 양성교육 진행
전북노인회, 노인자원봉사자 코치 양성교육 진행
  • 김주형
  • 승인 2021.04.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6일 전주권역 첫 교육, 시태봉 우리병원 행정원장 리더십 특강 등 펼쳐

대한노인회 전북연합회(회장김두봉)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는 2021년도 노인자원봉사클럽 신규 코치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19일까지 5차례에 걸쳐 권역별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의 대상자는 올해 신규코치로 약100명이다.

코치양성교육은 당초 연1회 실시되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인해 권역별로 나눠 진행되며 동영상 강의도 병행한다.

전북연합회는 이에 지난 16일 연합회 3층 대회의실에서 전주권역 30여명을 대상으로 코치양성교육을 진행했다.

김두봉 연합회장은 "노인자원봉사는 건강하고 행복한 노인이 되는 비결이며 지역사회에 헌신하는 일"이라며 봉사참여를 강조했다.

이어 진행된 교육에서는 시태봉 우리병원 행정원장이 리더십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고 대한노인회 노인자원봉사지원본부 우보환 본부장의 노인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의미와 가치를 담은 동영상 교육이 펼쳐졌다.
 
헌편, 전북연합회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는 올해 신규자원봉사클럽 40개를 조직하는 등 112개자원봉사클럽을 운영하며, 5개의 행복나눔봉사단(전문)과 함께 오는 10월까지 활동한다.

이들은 코로나19시대에 맞춰 방역행복나눔봉사단과, 각종캠페인활동, 버스킹공연활동, 꽃밭가꾸기활동, 독거노인 안부전화하기 등의 활동을 전개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