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고령 어르신 건강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무주군, 고령 어르신 건강공동체 프로그램 운영
  • 박찬
  • 승인 2021.04.18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보건의료원은 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 지역내 고령 어르신을 위한 건강공동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오는 5월까지 70세 이상 고령 어르신이 참여하는 마을별 건강공동체를 구성해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어르신들의 건강을 살피고 있다.

건강공동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마을별 10명 이내로 구성되며, 각 마을 공터와 운동장 등 실외에서 운영한다.

어르신이 건강하고 활력있는 사회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며, 어르신 친화적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자는 취지다.

또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은 주 3회(총 25회) 건강 체조와 걷기 등 어르신들이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운동을 실시한다.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보건의료원에서는 총괄운영과 강사 및 물품 등을 지원한다. 노인종합복지관은 대상자들의 참여 유도와 의견수렴 등의 대상자 관리, 외부강사는 요가와 실버체조, 국선도의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다.

건강증진팀 한영순 팀장은 “이번 고령 어르신 건강공동체 프로그램을 점차 확대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더욱 힘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은 어르신들의 프로그램 참여율이 85%, 만족도 95%(설문조사) 도달할 수 있도록 고령 어르신 건강공동체 운영에 역점을 둘 계획이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