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 완주군수, 내년 국가예산 확보 총력
박성일 완주군수, 내년 국가예산 확보 총력
  • 이은생
  • 승인 2021.04.1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소용품 검사지원센터, 문화도시 유치 등 굵직한 국가사업을 유치하며 소위 잿팟을 터트린 완주군이 내년도 사업에도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15일 박성일 완주군수는 내년 주요사업 추진을 위해 세종청사를 찾아 기재부, 산업부, 국토부, 환경부 등을 방문해 완주군의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국가예산 확보의 필요성을 피력했다.

완주군의 중점대응 사업은 소양~동상(국지도 55) 시설 개량, 경천저수지 산수인(山水人)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조성, 수소 상용차 전용플랫폼 기반 연구센터 구축 등 총 4개 사업이다.

소양~동상 국지도 55호선은 동상면에서 진안군 주천으로 연결되는 간선도로다. 급커브와 선형불량으로 교통 불편과 사고 위험성이 높아 시설개량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특히 동상면은 계곡과 대아천, 용연천, 수만천 등 자연 경관이 뛰어나 여름철이면 수많은 피서객들이 찾고 있어 박 군수는 일괄 예타 통과와 총 사업비 579억 원 중 내년 국비 10억 원 반영을 시급히 요청했다.

또한 경천저수지 산수인(山水人) 국가생태탐방로 조성은 경천저수지 일원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군은 12규모의 생태습지와 국보 극락전이 있는 화암사, 국내 최초 한옥성당인 되재성당지, 갈매봉 등산로를 잇는 관광 활성 로드맵을 세우고 있다.

수소 관련 사업에 있어서도 추가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정부부처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이날 박 군수는 산학연을 집적화해 수소 생태계 기반을 구축하는 수소특화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상용차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수소상용차 전용플랫폼 기반 연구센터 구축을 부처에 건의했다.

박 군수는 완주군이 수소 관련 다양한 사업을 건의할 수 있는 것은 탄탄한 수소 기반이 뒷받침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그린뉴딜 실현에 완주군이 대표도시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지난해부터 세종사무소를 운영하며 정부부처 현장대응을 강화하고, 군정현안 해결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