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교월동, 기초생활수급자 가정방문 실시
김제시 교월동, 기초생활수급자 가정방문 실시
  • 한유승
  • 승인 2021.04.0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교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용배)는 기초생활보장 책정 후 생활실태 전반에 관한 조사 및 복지 욕구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일제 방문조사’를 8일부터 오는 6월21일까지 3개월에 걸쳐 실시한다.

8일 교월동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교월동 지역내 54개 마을 474세대 753명에 대해 실제 거주 여부 및 장기입원, 주거실태 현황, 복지욕구 파악 및 생활실태 전반에 관해 조사하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계층을 발굴하기 위한 취지다.

각 마을에 어려운 대상자가 발굴되면, 사례관리전담직원이 다양한 욕구를 파악해 맞춤형 서비스 연계와 사례관리, 지역사회자원 등 지원 계획을 구체적으로 모색한다.

교월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복지기동대를 통해 지역주민의 다양한 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연계·제공함으로써 주민의 삶을 안정적으로 지원·지지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 모니터링 하고 있다

김용배 교월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보이지 않는 곳에 위기가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위의 세심한 관심이 요구된다.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한 방문 상담을 통해 수급자 한사람 한사람을 직접 찾아가 욕구조사 및 애로사항 청취를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한유승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