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싱그랭이‧화암사, 비대면 안심관광지 선정
완주 싱그랭이‧화암사, 비대면 안심관광지 선정
  • 이은생
  • 승인 2021.04.05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암사 전경
화암사 전경

 

완주군 경천면 싱그랭이 에코빌과 화암사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2021년 봄 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로 선정됐다.

5일 완주군은 한국관광공사가 생활 속 거리두기가 가능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힐링 여행지로 봄시즌 비대면 안심관광지 25선을 발표한 가운데 완주군 싱그랭이 에코빌과 화암사가 포함됐다고 밝혔다.

경천면에 위치한 싱그랭이 마을은 옛날 한양으로 과거를 보러 가는 선비나 장날 이동하는 사람들이 이 마을에서 짚신을 바꿔 신고 마을 어귀 나무위에 헌신을 걸어뒀다고 해서 속칭 신거랭이라 불렸던 것에 싱그러움을 담아 싱그랭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웠다.

마을 입구에는 그 어원을 기념하는 큰 짚신 조형물을 만날 수 있으며, 싱그랭이 에코정원에는 싱그러운 야생화도 만날 수 있다. 마을 길 끝에는 소박한 작은 사찰 화암사도 자리하고 있다.

작은 사찰이지만 그 역사와 건축학적 의미는 깊다. 극락전은 우리나라 단 하나뿐인 하앙구조 건물로서 국보로 지정돼 있다. 건축가, 생태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박성일 군수는 경천면 싱그랭이와 화암사는 자연 속에서 봄기운을 충분히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방문 시에는 개인방역과 거리두기 등 안전여행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 즐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생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