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주민제안공모사업 참여단체 모집
남원시, 주민제안공모사업 참여단체 모집
  • 이정한
  • 승인 2021.04.04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이규용)가 주관하는 2021년 남원시 공동체활동지원 주민제안공모사업 씨앗단계 참여단체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주민제안공모사업은 행복한 남원을 만들기 위해 주민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자치역량 강화, 공동체성 회복과 활성화에 기여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원 사업 유형은 ▲마을 문화 ▲나눔 및 마을 돌봄 ▲마을 교육 공동 육아 ▲마을가꾸기 환경보전 ▲공유 및 공동체경제 ▲기타 마을 공동체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이번 사업은 주민 5인 이상으로 구성된 공익적 사업 추진 희망 공동체에게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 간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씨앗단계Ⅰ 200만원 4팀, 씨앗단계Ⅱ 300만원 8팀 등 총 12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관련 내용은 남원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 단체 소개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남원시 공동체지원센터(남원시 동헌길 102(하정동) 1F)에 제출하거나 전자우편(love478psh@korea.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공동체의 의지와 역량, 사업 타당성 및 적정성 등을 종합 평가해 12개 팀을 선정하고, 그 결과를 4월 29일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센터 관계자는 "새로운 신규 단체가 공동체 실현에 관심 갖고 참여주기를 바란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남원 공동체에서 희망을 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