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마실축제제전위, 온택트 부안마실축제 5~6월 개최
부안마실축제제전위, 온택트 부안마실축제 5~6월 개최
  • 황인봉
  • 승인 2021.04.04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마실축제제전위원회는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 개최를 결정했다고 2일 밝혔다.

제전위는 지난 1월 열린 전체회의에서 부안마실축제를 취소키로 결정했으나, 축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정체성 강화를 위해 소규모 온·오프라인 축제를 여는 방안으로 수정했다.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는 오는 51일부터 630일까지 부안, 마실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린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온택트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야간경관 프로그램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오프라인 프로그램 대신 부안마실축제의 과거와 현재, 미래 이야기를 이을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 중심으로 치러진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축제 홈페이지(www.buanmasil.com)와 유튜브 부안축제를 개설해 다시 보는 부안마실축제, 공모전 참여, 미디어 아트쇼, 부안예술무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특히 공모전은 부안마실축제 추억사진 공모전과 부안 마실이야기 영상 공모전을 진행해 관람객 및 지역 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축제 포스터 공모전과 마실댄스 UCC 공모전의 당선작은 내년 부안마실축제의 대표 포스터와 마실댄스로 직접 활용할 예정이다.

'별빛마실야간경관 프로그램은 오는 51일부터 31일까지 매창공원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된다.

김진태 부안마실축제 제전위원장은 축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정체성 유지를 위해 온택트 부안마실축제를 열기로 결정했다코로나19에 대비해 철저한 방역조치를 바탕으로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인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