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탄소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참여기업 모집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참여기업 모집
  • 김주형
  • 승인 2021.04.0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일부터 오는 22일까지 3~7년차 기업 대상 모집, K-스타트업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 기업당 평균 1억원의 사업화자금과 마케팅·투자유치·수출·멘토링 등 창업도약 프로그램 제공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은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은 창업 초기기업의 매출 극대화와 데스밸리(Death Valley, 죽음의 계곡) 극복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오는 22일까지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창업 후 3~7년차 기업이다.

다만 3년 미만 기업은 지난 2018년도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 스마트벤처캠퍼스 또는 세대융합창업캠퍼스 졸업기업, 초기창업패키지 성공판정 기업이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를 통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대상기업에 선정되면 기업당 평균 1억원 가량의 사업화자금은 물론 시제품 제작, 마케팅, 투자유치, 수출,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받게 된다.

특히 진흥원은 대상 기업별로 진단 설계 후 기업경영의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고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전담 멘토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 대상기업의 비즈니스 발굴 기회 확대를 위해 중견기업과 기업간 분야별 전문가 교류 등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하고 기업 쇼룸제작을 통한 온라인 B2B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이와 함께 대상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글로벌 기업인 샤오미, 텐센트 등의 바이어 매칭과 현지 벤처 캐피털 등 투자연계를 통해 해외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키로 했다.

방윤혁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원장은 “진흥원에서는 대한민국 탄소산업의 컨트롤타워로써 소·부·장 산업 육성과 더불어 기업지원에도 집중할 것”이라며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 초기기업이 데스밸리를 극복하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탄소산업진흥원 창업도약팀(063-219-3677~9)로 문의하면 된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