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공무원, 미얀마 지지 성금 1500만원 모금
전주시 공무원, 미얀마 지지 성금 1500만원 모금
  • 김주형
  • 승인 2021.04.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공무원, 3월 30·31일 미얀마 민주화지지 모금운동 전개해 성금 1500만원 모아
- 전주시와 종교단체,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민주화지지 연대조직 통해 모금운동 지속

전주시 공무원들이 미얀마 국민들을 돕기 위해 성금을 모았다.

전주시는 지난달 30일부터 이틀간 공무원들이 미얀마 민주화지지 모금운동을 통해 성금 1500만 원을 모금했다고 1일 밝혔다.

'얼굴 없는 천사' 도시로 유명한 전주시는 당초 1004만 원 모금을 목표로 모금운동을 추진했다.

하지만,  김승수 시장을 비롯한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 속에 목표했던 모금액을 이틀만에 초과 달성했다.

이날 모금된 금액은 추후 전주시와 종교단체,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미얀마 민주화 지지를 위한 연대조직에 전달될 예정으로, 모금운동은 연대조직을 통해 지속된다.

김승수 시장은 ""미얀마에 하루빨리 민주주의의 봄이 다시 찾아오길 바라는 마음에서 전주시 모든 공직자들이 뜻을 모았다”며 “전주시청 공무원은 물론 4대 종교단체와 시민연대 모임을 주축으로 민주화지지 모금운동을 지속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달 31일 4대 종단 대표와 18개 시민단체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얀마 민주화지지 종교·시민단체 간담회’를 열고 모금운동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