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홍 무주군수, “나무를 심듯 기본을 심는 4월을 만들자!”
황인홍 무주군수, “나무를 심듯 기본을 심는 4월을 만들자!”
  • 박찬
  • 승인 2021.04.0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1일 월례조회를 열고 4월 한 달 간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업무들을 공유했다.

황인홍 군수는 "4월은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펴고 업무의 속도를 높여나가는 달”이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 침체, 업무 과중 등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지만 팀워크를 발휘해 헤쳐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으로 중단됐던 읍면 방문에 대한 후속 조치와 75세 이상 어르신들이 대상인 코로나19 예방접종 준비 · 진행에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 외에도 경기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재정집행과 봄철 화재예방 총력 대응을 강조했다.

황인홍 군수는 “화재의 경우 자연적인 원인도 있지만 사람들의 부주의로 인한 발생이 대다수”라며 “관련 부서에서는 화재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유관 기관과의 협조체계를 점검하고 읍면에서는 기동순찰 강화와 주민들에 대한 화재예방 홍보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황 군수는 국가예산 확보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 국가 공모사업 등을 면밀히 분석하고 정부 주요 정책에 맞춰 우리 군 신규 사업들을 발굴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발굴한 사업들이 지역발전과 주민행복을 위해 꼭 추진이 돼야 하는 점 등을 관련 부처에 적극 어필해 국가 예산 확보로 꼭 이어질 수 있도록 하자고 강조했다.

/박 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