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가을 파종용 사료작물 종자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전북도, 가을 파종용 사료작물 종자 잊지 말고 신청하세요
  • 고병권
  • 승인 2021.03.3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초 및 사료작물 종자 구입비의 30~50% 보조지원

전북도가 가을에 파종할 목초 및 사료작물의 종자공급 신청을 받는다.

30일 전북도에 따르면 사료작물 종자 신청은 사료작물 재배.이용을 희망하는 농가가 재배할 초종별로 관할 농.축.낙협에 4월 1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번에 신청받는 사료작물 종자는 올해 가을에 파종하는 종자로 ▲목초 종자인 오차드그라스, 톨페스큐, 켄터키블루그라스, 티모시 ▲사료작물 종자인 이탈리안라이그라스, 연맥, 호밀, 청보리 등이다.

사료작물 종자 신청시에는 본인의 작부체계, 토질, 수확기 등을 감안, 재배여건에 적합한 초종을 선택해야 하며, 원활한 물량확보 및 공급지연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기한 내 신청해야 한다.

가을파종 사료작물 종자 공급시기는 8~10월경이며, 논에 파종시 입모중 파종 또는 벼 수확후 시비 및 경운을 완료하고 파종 적기가 되면 즉시 파종해야 다수확을 기대할 수 있다.

전북도 관계자는 "올해 사료작물 종자 2,400톤을 농가에 공급 예정이다"며"최근 국제 곡물가격 상승으로 배합사료의 가격이 인상으로 조사료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가을파종 사료작물 종자신청에 경종.축산농가의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전북도는 지난해 조사료 생산.이용 확대를 위해 목초 및 사료 작물 종자 구입비를 전년 대비 10% 증가한 24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사료작물 종자구입 확정시에는 종자 구입비의 30~50%를 보조받게 된다./고병권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