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시립어린이국악단 단원 모집
남원시, 시립어린이국악단 단원 모집
  • 이정한
  • 승인 2021.03.2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립어린이국악단 4월 중 공식 창단

남원시가 동편제 판소리의 전통을 계승·발전시키고 지역의 국악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남원시립어린이국악단을 4월중 공식 창단하고, 단원을 모집한다.

26일 남원시에 따르면 모집대상은 남원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남원시 소재 초· 중학교 에 재학중인 취학연령의 학생이다. 판소리 분야 20명 정도를 선발하게 되며, 모집기간은 29일부터 4월 7일까지다. 4월 10일 실기와 면접심사를 통해 합격자를 결정하게 되며, 최종합격자를 13일 발표할 예정이다. 

어린이국악단은 시립국악단 내에 두고 관리교사 책임 아래 주 2회 정기연습과 방학기간 등을 이용한 합동 연습을 실시하는 등 기량을 연마해 연말 정기공연 및 시립국악단의 상설공연 등에 참가하는 것은 물론, 지역축제 등에서 기량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경험과 우수한 기량을 갖춘 시립국악단원과 외부 국악인을 지도교사로 위촉해 국악동요, 민요, 판소리, 독보실습, 무용 등 분야별 이론과 실기를 병행한 체계적인 교육과 자율연습을 통해 기량을 연마하고, 정기적인 공연기회 제공으로 지속적인 기량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앞으로 남원시립어린이국악단은 지역민 및 관광객들에게 어린이 특유의 옹골차고 멋스러움이 어우러진 공연을 선보여 함께 흥을 돋울 수 있는 우리 국악의 멋을 보여 줌으로써 남원시의 전통문화를 홍보하는 문화사절단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국악교육을 실시하게 됨에 따라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로 이어지는 국악 꿈나무 육성의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어린이국악단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남원시 문화예술과(620-5743)로 문의하면 된다. /이정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