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야호부모학교 17일 ‘출발’
전주시, 야호부모학교 17일 ‘출발’
  • 김주형
  • 승인 2021.03.03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주시, 17일 한국전통문화전당서 2021 전주야호부모학교 개교 기념 명강사 특강 실시
- 17일 박혜란 작가 초청해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것’을 주제로 온라인 부모교육 진행
- 3월중 초등학생 새내기 부모교육, 예비부모교육, 영유아발달이해 교육 등 10회 추진

모든 시민이 건강한 부모로 성장하고 올바른 부모역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주시 부모교육이 시작된다.

전주야호부모학교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을 조성하기 위해 전주시와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전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협력해 추진하는 부모교육 사업으로, 지난해 총 342회의 부모교육이 추진됐다.

3일 전주시는 오는 17일 오후 2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2021 전주야호부모학교 개교 기념 온라인 명강사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특히 부모교육 명사인 박혜란 작가가 참여해 ‘좋은 부모가 된다는 것’을 주제로 첫 특강을 연다. (사)공동육아와 공동체교육 명예이사장인 박 작가는 ‘믿는 만큼 자라는 아이들’, ‘엄마 공부’, ‘오늘, 난생 처음 살아보는 날’ 등의 저자로 유명하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온라인(http://naver.me/xAtZJKNw)이나 전화(063-281-5029)로 신청하면 되며, 사전질문도 할 수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야호부모학교가 부모교육 플랫폼으로서 전주시 부모교육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추진되는 부모교육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부모교육 월별 일정은 전주야호 홈페이지(www.jeonju.go.kr/yaho)를 참고하면 된다.

이달에는 △초등학생 새내기 부모교육 △예비부모교육, 영유아 애착형성과 부모역할 △영유아 클로버부모교육, 영유아발달이해 교육 △다문화 학령기 부모교육, 이중언어부모-자녀상호작용 교육 등 총 10회에 걸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주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